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안녕하세요- 

가정에서 부수입? 부업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 성격을 가진 Tistory blog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 이글루스, 다음 등은 회원가입 후 바로 이용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조금 특이하게 '초대장' 이 없으면 개설 (만들기)가 불가능 한 점이 조금 불편한 점입니다.


N포털 Blog와 다르게 장점이라고 한다면?

- HTML/CSS 편집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능력만 된다면? 마음대로 버튼, 스킨 등을 만들어 blog를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 유료 도메인 구입 후 [개인이 직접 운영하는 서버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story 정책 등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도메인 유지비 서버 호스트 비용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광고를 본문 또는 여러 레이아웃? 위치에 삽입해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 수익창출을 하시려고 N포털 사이트 Blog에서 이사를 오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 N포털 Blog 보다 저품질에 덜 걸린다? 가능성이 적다?

이건 운영하기 나름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티스토리 역시, N포털 사이트 에서 누락이 되고, 아예 모든 글들이 뒤로 밀리고 더이상 노출이 되지 않는 저품질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 초반운영시에는 N포털 사이트 노출이 어렵다는점


등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 주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를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초대장' 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이런 개념이 없지만, 어떤 특정한 SNS사이트 역시 초대장이 있어야지만 가입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앞글자는 "인" 으로 시작되는 유명한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그러면 초대장은 어디서?

티스토리 Blog 사이트에 보시면 '초대장' 이라고 왼쪽편에 '스킨' 아래에 '초대장' 글씨가 적혀있는 곳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가면? 초대장을 보유하고 있는 다른 블로거의 리스트가 쭉 보입니다. 리스트 목록에 보면? '초대장 나눔합니다.'  이런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해당 blog 를 클릭 후 들어가면 아래에 양식에 맞춰서 Blog를 시작하는 이유? 등등 성의있게? 댓글을 작성해주셔서 가입의 의지를 표현해주시면, 해당 블로거 분이 작성해주신 댓글을 읽고 마음에 드셨다면 초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방법으로 방금 이전단계에서 초대장을 보유하고 있는 블로거에게 초대장을 받았더라면? 위와 같이 이메일 주소로 메일 한통이 도착해 있을 겁니다. xxx님이 당신을 티스토리 Blog로 초대했습니다. 티스토리 가입을 환영합니다! 라고 나오고 약 6일 이내에 이 초대장 (이메일)을 이용해 가입하지 않으면 초대가 자동으로 취소가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회원 가입하기'를 눌러 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다음 단계로는? Step 1. 위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항목들이 있는데요~ 모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을 클릭 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방법 다음 단계로는? Step 2. 에서는 회원정보 입력을 하는 단계로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필명, 보안질문)에 각 필수양식에 입력을 하신 후에 아래에 '블로그 만들기' 에 보면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가 있는데요~ 주소는 (영문 소문자, 숫자, 하이픈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영문 대문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위와 같이 저는 블로그 이름을 "포히드너 IT세상" 으로, 주소는 forhiddener 로 적었습니다.

앞에 대문자 F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소문자로 입력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최종 단계에서는? 위와 같이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한번 개설한 Blog 주소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단, blog 이름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하나의 계정으로 동시에 개설 후 운영할 수 있는 blog는 최대 5개를 만들수 있다고 나옵니다. 횟수로는 최대 10회 까지 개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경우는? 삭제를 하는 경우를 포함해서 횟수가 사라지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유익한 콘텐츠들을 많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